본문 바로가기

구글링

BitBucket 대 GitLab

원문링크: https://about.gitlab.com/2015/04/15/bitbucket-vs-gitlab-com/


#의역이 난무하므로 정확한 정보는 원문을 확인하세요

#원문은 GitLab.com에서 작성하였으므로 BitBucket을 까는 글입니다.


BitBucket vs. GitLab.com


오픈소스 프로젝트가 최선인 이유는 - 특히 GibLab의 경우, 커뮤니티 때문이다. 커뮤니티가 그냥 필요한 피드백을 제공해주는 것만 아니라, 사용자가 요청한 쿨한 새로운 기능들을 보내준다는 점이다.


이 점에서 - 수많은 새 기능의 요청을 받아놓고 사용자들에게 그다지 응답하지않은 - BitBucket과 차별화된다.


당신들중 몇몇을 BitBucket에서 GibLab.com으로 이전을 고려할 확신을 주기위해, 우리는 BitBucket과 차별화된 장점을 기재해보려고 한다. 당신의 코멘트를 환영해요~





GitLab.com 과 커뮤니티 에디션(Community Edition)은 완전히 무료


반면에 BitBucket은 5명까지만 무료로 쓸수 있다. GitLab.com은 완전히 무료다. 당신만의 1000개의 저장소(repositories)를 호스트해서 100명의 동기들과 작업하고 싶다고? GibLab.com에선? 무료다.


1000명의 직원이 있는 당신만의 서버를 돌리고 싶다고? 당신만의 환경을 설정해서? 무료다.


우리는 소스코드 호스팅은 그냥 생필품이라고 생각해. 그래서 누구에게나 무료로 이용가능해야한다고 믿어.

게시판이나 지메일이나 페이스북을 통해서 일반적인 고객지원을 하는거지.

만일 당신이 이메일을 통해 고객지원을 받고싶다면 우리의 이메일 구독을 고려해봐 (주, 유료서비스임)

하지만 이거 없어도 GibLab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을 쓴다면 GibLab의 모든 기능을 다 활용할 수 있다.




GitLab의 아름다운 디자인


일단 그냥 봐

Nice design of GitLab



기여자 통계 (Contributor Statistics)


BitBucket의 기능요청 목록에 상위랭크된 기능이지? 우리는 이미 지원한지 몇년됬어

Contributor graphs

Commit graphs



저장소 그룹화 (Group your Repositories)


그룹화하면 여러개의 저장소의 사용자와 접근권한, 통합등등을 쉽게 관리할 수 있지


우리는 BitBucket의 그룹(팀)기능이 - 저장소를 체계화하고, 협엽자들간에 권한을 제한하며, 그룹 저장소를 실제로 사용하게한다기 보다 자신들의 Subscription(주, 유료서비스임)을 더 팔려고 유도한다는 점에서 - GitLab만큼 유동적이지 않다고봐. 

groups


멋진 기능으로, 당신은 GitLab안의 프로젝트들을 "별표"(Starred)쳐놓을 수 있다는 거야. 당신이 저장소를 많이 가지고 있다하더라도 손쉽게 관심사에 집중할 수 있으니까 저장소를 쉽게 체계화 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지. 




소스코드 검색 (Source code Seaerch)


어떤 프로젝트의 소스코드를 검색하고 싶어? 프로젝트의 상단바에 아무거나 쳐봐 그럼 GibLab은 해당 저장소. 등록된 이슈들과 프로젝트안에 있는 어떠한 것이든 그 모든 컨텐츠를 검색할 거야

search



세련된 권한 관리 (Fine grained permission management)


누군가에게 이슈트래커에 접근할수없게 제한을 두고싶다고? 근데 저장소를 제한이 없어야한다고? 가능하지!


누군가에게 그룹저장소의 읽기 권한만 주고 싶다고? 쓰기권한은 안되고? 가능하지!


어떤 종류의 GibLab 동물 로고를 쓸지 토론하고 싶다고? 가능하지!




Git Hooks


GibLab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은 당신이 간단히 골라서 사용할 수 있는 pre-built Git Hooks 리스트가 있어



지속적 통합이 함께야 (Comes with a CI)


GibLab 설치를 하면 Github CI (continuous Integration)툴이 같이 설치되니까  GitLab.com 사용자들은 gi.gitlab.com에서 무료로 사용할수 있어. GibLab과 완전히 통합된 환경이어서 어느 브랜치의 빌드상태, 소스 합치는 요청(merge request) 그리고 이후 당신의 디플로이 환경을 자동으로 돌리는 것등을 쉽게 확인해볼 수 있어

GitLab CI integration




Bitbucket, GitHub 등등에서 가져오기 (Import from Bitbucket, GitHub, anywhere)


GibLab으로 시작하고싶어? 당신은 아주 쉽게 Bitbucket이나 GitHub, Gitorious등등에 있는 당신의 저장소를 가져올수 있다. batch로 한방에!

Import from anywhere